아이패드 파이널컷프로2 가격, 주요 기능 총정리(2024 애플이벤트)

이번 2024 애플이벤트에서 아이패드 시리즈에 밀려 다소 관심이 적었던 아이패드 파이널컷프로2에 대한 소식입니다. 특히 이번 파이널컷프로2의 경우 실시간 멀티캠과 AI 기능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파이널컷프로2의 주요 기능과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이널컷프로2 출시 : 2024 애플이벤트

아이패드에 M1 칩이 들어간 이후 맥북과의 격차가 조금식 좁혀지던 와중에 2023년에는 파이널컷프로와 로직프로가 최초로 아이패드에 적용되었는데요.

파이널컷프로의 경우 기본적으로 Mac에서 키보드와 트랙패드 조합으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얼마나 사용성이 있을까 의문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이패드로 동영상 편집을 하는 대부분 사용자들이 파이널컷프로를 사용하고 있어 그 인기가 지속되던 중, 2024 애플이벤트에서 ‘파이널컷프로2’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패드프로를 강력한 프로덕션 스튜디오로 탈바꿈시키고, 창의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죠.

아이패드 파이널컷프로2 가격

아이패드용 파이널컷프로2는 앱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파이널컷프로2 가격은 월 구독시 6,900원이고 연 구독시 69,000원입니다. (무료 체험 1개월 가능)

또한 파이널컷프로 카메라의 경우 단독 앱 형태로 무료 제공된다고 하네요.

  • 참고로 Mac 용 파이널컷프로의 경우 449,000원에 구입 가능하며 기존 사용자의 경우 무료로 파이널컷프로2로 업데이트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애플)

실시간 멀티캠 기능 출시

파이널컷프로2의 가장 큰 혁신은 바로 ‘실시간 멀티캠’ 기능입니다. 이제 아이패드를 최대 4대의 카메라로 동시 촬영이 가능한 멀티캠 프로덕션 스튜디오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죠.

자신의 기기나 동료와 협업하여 한 장면을 다양한 앵글에서 동시에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멀티캠은 새로운 영상 촬영 앱 ‘파이널컷 카메라’와 연동되어 사용됩니다. 이 앱을 통해 최대 4대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무선으로 연결하고, 각 카메라의 라이브 피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노출, 초점, 줌 등의 설정값도 아이패드에서 바로 제어 가능하므로 완벽한 장면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촬영한 클립은 자동으로 파이널컷프로2로 전송되어 편집 작업으로 이어지죠. (이런 복잡한 과정이 꽤 멋지네요!)

파이널컷프로2-실시간-멀티캠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파이널컷 카메라 앱 출시

파이널컷 카메라는 실시간 멀티캠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단독형 전문 영상 촬영 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수동 초점, 지브라 패턴, 오디오 미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카메라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죠.

특히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ISO, 셔터 속도, 초점 피킹 등의 고급 기능까지 제공되므로 전문가 수준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영상을 촬영한 뒤 바로 편집 작업으로 이어갈 수 있으니 워크플로우가 한층 효율적으로 개선되겠죠?

외부 프로젝트 지원

파이널컷프로2에서는 외부 프로젝트도 지원됩니다. 외장 스토리지에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저장할 수 있고, 고해상도 및 전문 코덱 파일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패드의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또한 외부 프로젝트를 다른 편집자와 공유하거나 Mac 파이널컷프로로 가져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크플로우의 유연성이 크게 향상된 셈이죠. (팀 작업이나 크로스 플랫폼 작업 시 유용할 것 같네요)

M4 칩 탑재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M4 칩 덕분에 파이널컷프로2의 성능도 한층 향상되었습니다. 최종 렌더링 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고, 더 많은 ProRes RAW 스트림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죠.

또한 색상 그레이딩, 효과 적용, 고사양 그래픽 타임라인의 렌더링 등 작업 전반에 걸쳐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패드-파이널컷프로2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개성 있는 영상 제작을 위한 다양한 도구

파이널컷프로2에는 사용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2개의 새로운 색상 그레이딩 프리셋, 8개의 기본 텍스트 타이틀, 20개의 새로운 사운드트랙, 다이내믹 배경 등을 활용할 수 있죠.

특히 새로운 애플펜슬 프로를 사용하면 실시간 그리기 기능에서 배럴 롤과 스퀴즈 제스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정밀한 제어와 빠른 브러시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Mac에서도 AI 기능으로 한 차원 높은 편집 가능

Mac용 파이널컷프로 10.8에도 새로운 AI 기능이 도입되어 편집 작업의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조명 및 색상 강화 기능을 통해 한 번의 간단한 단계로 색감, 명암비, 밝기를 개선할 수 있고, 부드러운 슬로 모션 기능으로 고품질의 모션과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펙터에서 색상 수정 및 비디오 효과에 사용자 지정 이름을 지정할 수 있어 변경 사항 식별이 간편해졌죠. 타임라인 인덱스를 활용한 클립 검색, 텍스트 기반 타임라인 검색 등의 기능도 워크플로우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이처럼 파이널컷프로2는 실시간 멀티캠, AI 기능, 강력한 성능, 유연한 워크플로우, 다양한 사용자 맞춤 도구 등을 통해 영상 제작 경험을 한 차원 높였습니다.

저도 곧이어 유튜브를 위해 영상편집을 시도할 예정인데요. 과거에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를 이용한 적이 있었으나 너무 무거운 사용감에 질렸던 적이 있는데요.

몇년 사이에 영상 편집 기술도 매우 발전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이널컷프로2 출시가 너무 반갑네요!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56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Similar Posts